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트렌드

추석 대비 받을 수 있는 혜택 총 정리

by 궁밤잠수 2022. 8. 31.
반응형

정부와 국민의 힘이 어제 8월 29일 추석 연휴를 대비하여 여러 가지 혜택들을 내놓을 것으로 검토 중이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성수품 가격 조정 및 할인과 수해 피해 소상공인들에 대한 보상금까지 내놓았는데요. 받을 수 있는 혜택들을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수해-소상공인

 

엎친데 덮친 .. 코로나에 물가상승, 수해 피해까지..

 

전 세계가 비슷한 문제들을 겪고 있겠지만 길어져 가는 코로나 상황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물가 상승까지 경제적인 문제들도 여러 대두되면서 소상공인들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어려운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이번 연도 심하게 내린 폭우로 인한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들이 여럿 있었고 얼마 전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피해가 심한 지역 10군데를 선정하여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수해 피해를 입은 소상 공인이 많은 터, 이번 정부에서 수해 피해를 입은 소상 공인들에 대하여 최대 4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이 중 200만 원은 지방정부에서, 200만 원은 중앙정부에서 지원을 하는데요. 만약 지자체에서 국비가 부족할 경우 중앙정부에서 선지급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며 추석 전에 보다 나은 경제 상태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먼저 수해 피해 지원 대책으로서는 소상공인에 대하여 지자체에서 추석 전에 재난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독려하며, 별도로 주택 침수 피해 지원에 준하는 최대 4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내년 역시도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예산도 올해 대비 40% 이상 대폭 증액을 추친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렇게 수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하였는데요, 이 외 추석 민생 대책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 것 같은데요. 물가와 관련된 지원 언급 전에, 먼저 추석이 다가옴에 따라 있게 될 귀성객들을 위한 편의 제공 대책이 언급이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추석으로 인한 많은 사람들의 고속도로 사용에 대하여 추석 명절 기간 동안 통행료를 전면 받지 않는 것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데 규정상 무료 기간이 최장 3일이나 4일로 확대를 요청하였다고 합니다. 이 외에 자차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하여 고속버스 운행량을 23% 증편하고 서울과 외 수도권 지역의 대중교통 2시간 연장운행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 민생 대책 - 우리가 받을 있는 혜택들은?

 

이번 정부에서 여럿 언급을 하였지만 여러분들이 볼 수 있도록 쉽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정부에서는 "역대 최고 규모의 23만 t의 성수품 공급과 650억 원 규모의 할인쿠폰 지원 등 전방위 조치를 할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추석에 주로 구매하는 배추·사과·계란·고등어와 같은 성수품들의 지원을 통해서 물가가 급등하였음에도 작년의 가격 수준에 근접하도록 가격 관리를 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또한 대형마트나 전통시장과 같은 곳들에서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을 20-30프로 할인율로 1인당 최대 4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있도록 제공할 것이라고 하였죠. 이렇게 국민을 위해 여러 방안들을 내놓긴 하였으나 한편으로는 현재 한국이 지고 있는 국채 빚이 1천조에 달하는 만큼 정부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와 전쟁 상황이 사라져서 우리의 일상도, 경제도 정상화되길 바랄 뿐입니다.



이렇게 추석에 대비한 지원들도 준비가 되었지만 방역과 관련하여서도 우려가 표현되고 있긴 합니다만, 이번에 정부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이번 추석에는 방역을 위한 별도의 제재나 제한이 없는 만큼 정부 측에서 방역을 더욱더 신경을 써서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휴 기간 국민들이 신속한 검사와 진료 그리고 처방을 받을 있도록 3000개소의 원스톱 진료기관 운영과 의료상담센터도 평균 대비 80% 이상인 145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더해서 고속도로 휴게소  경기 안성 휴게소 포함 4군데에서 연휴 기간에 한하여 고령층에게만 시행하던 무료 PCR 검사를 모든 국민에게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상 억압해서만 되어서는 안 되는 코로나 상황, 그럼에도 모두 방역 주의하시고 건강하게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면서..



이번 정부에서 발표한 추석 대비 지원들 총정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 대상 최대 400만 원 지원

· 고속도로 통행료 전면 해제

· 할인 쿠폰을 통한 최대 4만 원 할인

· 작년 성수품들 가격으로 동결 노력

· 코로나 PCR 검사 국민 무료

· 고속버스 증편 수도권 버스 운행 시간 2시간 연장

· 방역 대비 의료기관 상담센터 증가



이렇게 정리가 되겠습니다! 다들 연휴 대비하셔서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