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트렌드

타이완 취업사기 + 인신매매 피해자 5천명? 정부 대응도 문제..

by 궁밤잠수 2022. 8. 26.
반응형

이번 타이완에서 수천 명에 달한다고 추산되는 청년들이 취업 사기 그리고 인신매매에 피해를 입었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캄보디아에서 겨우 탈출한 젊은 남녀가 정부의 대응과 관련해 폭로하면서 정부의 무력한 대응에 대해서도 비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상황들을 모두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취업사기-장기매매

타이완 취업사기 + 몸값 요구 + 인신매매, 정부의 대응은?

해외 취업을 빌미로 젊은 청년들을 유인하여 범죄에 가담시키고 가족에게는 몸값을 요구하고 장기 적출까지 벌인 인신매매 조직으로 인해 현재 타이완(대만)이 발칵 뒤집어졌습니다. 정부에서 확인하여 계수한 인원 수만 최소 370명, 최대 5천 명에 달하는 피해자들이 있을 것이라고 추정을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나 미얀마로 여행을 가거나 해외 취업 이유로 떠난 다음 연락이 두절된 인원의 수가 5천 명에 달하기 때문인데요. 이 사실을 알게 된 대만 정부의 대응이 더욱 충격적이기도 합니다.

 

피해자들은 주로 비슷한 방식으로 취업 사기를 당했습니다. 인신매매단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18~35세 사이의 젊은 청년들만을 대상으로 캄보디아와 미얀마 등의 중국어를 사용하는 지역들에서 컴퓨터만 다룰 줄 안다면 높은 급여, 최소 2500달러에 달하는 금액을 준다며 취업 사기를 하였는데요. 이에 속아서 해외로 넘어온 젊은 청년들이 도착하자마자 그들의 여권을 빼앗아 판매한 다음 보이스피싱이나 동일한 온라인 사기를 하는 사무실에서 일하도록 강요를 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조직은 대만에 있는 가족들에게 연락을 하여서 거액의 몸값을 요구하며 자녀가 범죄 조직에 연루되기를 원치 않는다면 거액을 입금하라고 하였고 일부는 산 태로 캄보디아에서 장기 적출을 당하기도 하였습니다. 대만 정부는 이들의 아지트로 추측이 되는 곳을 찾아냈는데요, 대만 언론에서 수천 명의 젊은이들이 미얀마 카렌족 자치구에 있는 'KK단지'에 감금돼 있으며 이 단지가 높이가 4m에 달하는 전기 철조망으로 둘러싸여 있고 무장한 카렌족이 지키고 있기에 탈출이 불가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대만 정부에서는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하여 대대적인 수사에 나섰는데요, 과연 정부는 여태껏 5천 명에 달하는 청년들이 사라지고 피해자의 가족에게 몸값을 요구하는 내용에 대해 일체 모르고 있었을까요?

 

인신매매-미얀마

대만 정부 - 알고 있었으나 묵인한 사실이 밝혀져..

사실 규모가 한 두 명도 아니고 수천 명에 달하는 이러한 일에 대해서 대만 정부가 모를 리가 있을까요? 물론 모든 출국하는 사람에 대해 계속 조사를 하여 신원을 파악하지는 않지만 여태까지 모를 수 있었나 싶긴 한 부분이었으나! 이번에 캄보디아에서 탈출한 젊은  남녀의 폭로가 이어지며 정부가 알면서도 묵인한 사실이 수면 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캄보디아에서 수천 달러의 몸값을 지불하고 겨우 탈출한 젊은 남녀가 그들이 감금되어있는 동안 대만 당국에 구해줄 것을 호소했지만 아무런 응답이 없었다고 대만 현지 언론에 폭로하면서 정치적 이슈로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취업 사기를 당하고도 다행스럽게 대만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었던 46명의 말에 따르면 음식과 물도 거의 공급받지 못하고 위협과 폭행, 간강까지 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비슷한 시기에 대만 정부가 그동안 신남방정책을 표방하며 동남아 외교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온 터라 파장이 대만 정부권까지 퍼지면서 대만 정부가 대만인을 팔아넘긴 게 아니냐는 의혹도 붉어지고 있습니다. 

 

가까스로 탈출한 피해자 커플에 따르면, 타이완 정부에 구해달라는 편지를 보냈고 답장을 받지 못했으며 외교부에 전화를 하자 그들이 바로 '우리는 이 일을 처리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하고 끊었다고 밝혔습니다. 과연 대만 정부가 모르고 있었다며 넘길 문제일까요? 이제야 피해자가 5천 명 혹은 그 이상이 될 수 있다며 납치되어 감금되어 있는 장소가 무장되어 있어 탈출이 불가할 것이라고 말만 하는 것이 피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정말 모르고 있었는지 알았는지가 아주 중요한 정치적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이면서 동시에 하루빨리 감금되어 있는 사람들의 구조가 이루어지고 극악무도한 이 인신매매 조직에 대한 합당한 처벌이 완전히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