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트렌드

아이폰 14 시리즈 관련 총 정리 모음 - 출시일, 가격, 변화들

by 궁밤잠수 2022. 8. 25.
반응형

아이폰 14와 프로가 출시 예정인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현재까지 여러분이 들어보지 못했을 수 있는 출시 정보들을 다 모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애플 이벤트까지 기다려야지 정확한 것들이 밝혀지겠지만 현재 외국에서 돌고 있는 루머들을 모두 모아봤습니다

아이폰14-14프로-출시예정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 예정일과 예상 가격

참 세월이 빠릅니다. 벌써 아이폰 14 출시 예정일이 한 달도 남짓 남지 않은 시기로 다가왔네요.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 공개가 9월 7일에 이벤트를 통해서 정확히 밝혀질 것을 예상하고 있는데요. 공식적인 발표 이벤트가 있기 일주일 전에 공식 초대장을 받을 수 있기에 이번 주나 다음 주 초에 정확한 날자가 정해질 것 같습니다. 전작인 아이폰 13보다 더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현재, 어떤 가격을 가지고 등장할지가 정말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판매 시작하는 시기는 그동안 항상 했던 것과 동일하게 애플 공개 이벤트를 한 후 10일 후부터, 그러니 예상대로 9월 7일에 공개 이벤트를 한다면 9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이 아니라 온라인으로만 진행할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발표를 했습니다.

예상 가격과 관련하여,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는 총 4종류로 이루어진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전 작들에서 '미니'가 시리즈에 포함이 된 반면, 이번 시리즈에서는 '미니'가 '맥스'로 대체가 되어 총 4종류, 아이폰 14 / 아이폰 14 맥스 / 아이폰 14 프로 / 아이폰 14 프로 맥스로 총 4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가격과 관련하여서는 다양한 예측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약 100달러 (13만 4천 원) 정도가 전작인 아이폰 13에 비해 오를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시리즈 전체가 오를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프로 라인업 2개를 제외하고는 아이폰 13과 가격이 동일할 것이라는 예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프로 라인업만 약 100달러의 향상을 보인다면, 아이폰 14 128GB가 아이폰 13과 동일하게 108만 원 정도를, 그리고 아이폰 14 프로가 1099달러(148만 원 정도) 그리고 프로 맥스가 1199달러 (160만 원 정도)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4-시리즈-퍼플색상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있게 될 변화들


카메라 기능이 향상되고, 다들 M자 탈모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비평하던 아이폰 x부터 고집해오던 노치 스타일이 없어지고 전면 카메라 부위가 pill-shaped (알약 모양)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덕분에 보다 더 시원하게 넓어진 화면을 볼 수 있겠네요. 그 외로 A16칩을 탑재하며 프로세서가 더 빨라지고(단, 프로 2 라인업을 제외하곤 A15가 장착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저장용량이 확대가 되며 1Tb까지의 용량이 가능하기에 거의 노트북에 달하는 큰 용량을 계속해서 가질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카메라죠! 4800만 화소 카메라를 사용하며 날이 갈수록 발전해가는 카메라까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리즈에도 요즘 핫한 색상인 퍼플이 출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이러한 변화들 때문에 인지, 아이폰 13이 출시될 때 했던 설문과 비교했을 때 아이폰 13은 10프로가 구매와 휴대폰 변경 의사를 표현했지만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는 14프로 정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설문조사 중에서 29프로 정도가 아이폰 12 사용자였다고 하니 아마 한 시리즈 넘기고 그다음 걸로 존버 하시는 분들이 여럿 계셨던 것 같네요 ㅎㅎ
한국에도 분명 애타게 아이폰 14 시리즈 존버 하신 분들이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비록 가격이 13만 원 정도 프로 기준 오를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기대되는 시리즈라서 많은 분들이 교체하실 거라 생각이 드네요.

추가적인 걸로 여태까지는 애플 제품들의 90프로 이상을 중국에서 생산을 해왔지만 요즘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한 중국 봉쇄로 인해 애플 공장들도 일을 하지 못하는 일들이 번번이 일어났고 이러한 중국의 불안 요소에 더해서 미국과 중국의 좋지 않은 사이가 계속 돼가면서 이번에 애플 측에서 인도 공장 측으로 생산 일정을 미리 앞 당겨서 조기 생산으로 많은 수량을 만들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 사는 게 맞을까, 존버가 답일까?

사실 이것과 관련하여선 제가 말씀드리기엔 어려운 부분이긴 하지만, 이번 시리즈에 갈아타야 할지 말아야 할지가 애플 사용자들 중에서 계속 대두되고 있는데요. 높아진 가격이지만 프로와 관련하여선 A16칩 탑재 그리고 카메라 화소까지 끌어올리고 여태 애플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M자 탈모 노치 스타일에서 빨리 벗어나고픈 분들이라면 갈아타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가격이 사실 13만 원 정도가 추가되면서 부담스러워지는 가격이긴 합니다. 그렇기에 아예 프로로 가셔서 더 높은 칩 사용으로 스펙을 끌어올리신다면 추천드리는 바이지만, 만약 일반 아이폰 14 모델이나 아이폰 14 맥스를 고민 중이시라면 이번 시리즈를 참고 넘겨보는 게 어떨까 조심스레 생각해보는데요. 존버를 할 가치가 있는 것이 애플에서 이번 모델에서는 적용하지 않았지만 내년에 라이트닝 단자(애플만이 고집했던 단자)를 없애버리겠다고 널리 알려지게 되면서 이 점이 관심을 받고 있고요. 더군다나 이번 시리즈에 탑재될 것이라고 기대받던 언더 디스플레이 터치 ID가 이번 시리즈에 탑재되지 않고 2023년에 탑재할 것이라는 예측이 또 한 번 나오면서 아이폰 14 시리즈를 참아보는 것도 어떨까 다시 한번 조심스레 생각해보는 바입니다.

이렇게 새로 곧 출시될 아이폰 14 시리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단연 독보적인 스타일과 보안, 그리고 성능으로서 저희에게 항상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애플이 과연 이번 작품에서 기대와 같이 좋은 평을 받을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